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귀농ㆍ귀촌 교육 '개강'
상태바
김해시, 귀농ㆍ귀촌 교육 '개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5.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정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구성

김해시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귀농인 및 예비 귀농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농촌문화에 대한 이해와 대응 자세를 확립하고 명확한 자기 비전을 수립하여 마을 공동체 일원으로 성공적인 귀농ㆍ귀촌 정착을 돕기 위한 ‘2019 귀농ㆍ귀촌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김해시에 주소지를 둔 67명의 교육생들로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총 60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귀농ㆍ귀촌자를 위한 정부지원 정책, 농업ㆍ농촌 안정적 귀농ㆍ귀촌 전략, 신규농업인을 위한 농작물의 이해, 스마트 팜, 6차산업 창업성공사례, 농지관리법률, 시설원예 토양관리 재배, 선진농가 현지 실습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생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과 성공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시는 귀농ㆍ귀촌 희망 도시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귀농인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귀농인 안정정착지원사업, 귀농인 현장실습지원사업, 귀농인 농업창업지원사업, 청년 창업농 육성지원사업 등 신규사업을 지원하여 젊고 역량있는 귀농ㆍ귀촌인 유치로 급격한 도시화와 산업화로 위축된 우리 지역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권대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ㆍ귀촌교육을 2017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200여명의 귀농ㆍ귀촌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앞으로도 귀농·귀촌 지원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며 “이번 교육과정도 모든 교육생에게 농촌 조기정착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