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소년 제안한 예산, 청소년 직접 평가한다”
상태바
“청소년 제안한 예산, 청소년 직접 평가한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5.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청소년 청중평가단 모집

경남도가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본선 우수제안팀 선발에 참여할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5월 24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중평가단에게는 활동시간만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신청은 경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www.gyeongna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e-mail(gnsinno@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055-211-4776)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00명의 청소년 청중평가단은 6월 1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본선 제안대회에 참여해 예선심사를 통과한 10여 개 팀 가운데 우수 제안 3팀을 선발한다.

본선 제안대회 심사는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 점수를 합산해 이뤄지며, 청중평가단은 심사위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제안을 듣고, 평가하게 된다.

본선 제안대회에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3팀에게는 경남도지사상, 경남도교육감상, 경남도의회의장상이 수여된다. 최종 본선대회에 진출한 10여 개 팀 전원에게는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윤난실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청소년 청중평가단 제도를 도입했다”며 “이번 청소년 청중평가단에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대회로 청소년을 미래 세대가 아닌 ‘오늘을 사는 시민’으로 정의하고 청소년들이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