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북 안동시, 제1회 안동오구말이 굿 공연 개최
상태바
경북 안동시, 제1회 안동오구말이 굿 공연 개최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9.05.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한 상품과 다과와 식사도 대접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안동웅부공원에서 안동오구말이 굿 공연이 개최된다.

종교법인 한국무신고총연합회(총재 이원복) 주최 사단법인 안동오구말이굿보존회(회장 권영주)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공연은 국태민안 안동독립유공자 위령제 및 안동시 경제회복 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인 효도위안 찬치를 겸해 개최된다.

40여명의 전국의 출연진이 참여하는 가운데 냉장고, TV, 자전거, 선풍기, 전자렌지 등의 푸짐한 상품과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분들에게 다과를 비롯해 식사도 무료로 대접한다.

이원복 총재는 "오구말이굿은 무속신화에서 우래 된 본(本)이 경상북도 안동인 오구(오구대왕)와 바리데기(일곱번째 딸)의 신화에서 전해 내려오는 바리공주(바리데기)는 저승을 관장하는 신이 되어 저승에 가서 약을 구해 죽은 아버지를 살려낸 바리데기신화를 구연하는 의례이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또 "현대에 있어 ‘오구말이 굿’은 죽은 자가 생전에 풀지 못한 원한이나 욕구를 풀어주고 모든 죄엄을 씻어주며 천도(薦度)하기를 기원하는 샤머니즘(Shamanism)적 관점에서 보면 자연의학세계의 생명공과학적인 측면에서 인간의 외를 무의식 세계로 유도하는 자극운동을 통하여 정신적인 능력으로 힐링케 하는 현상 의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안동오구말이 굿 보존회는 최근 필리핀 한인초청으로 개최된 필리핀공연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장례 풍속문화를  보여 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지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