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4호 경남도 자원봉사왕에 거제시 박수진 씨
상태바
제4호 경남도 자원봉사왕에 거제시 박수진 씨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5.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생활시설, 목욕봉사, 지역행사 지원 등 자원봉사 활동

경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가 2019년 제4호 경남도 자원봉사왕으로 거제시 박수진(65년생) 씨를 최종 선정하고 20일 오후 1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2019년 제4호로 선정된 박수진 씨는 1981년 중3이 되던 해부터 지역 나병환자촌을 찾아가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됐고, 이후 지역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현재는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소속돼 거제 지역 장애인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식사지원, 목욕봉사활동과 함께 지역행사에도 참여하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올해 4월 한 달간, 21회 129시간의 봉사활동을 했으며, 현재까지 진행한 총 봉사활동 실적이 총 3,295시간 10분에 이른다.

박수진 씨는 수상소감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할 때 모든 상황들에는 배움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활동 중 힘든 순간을 만나더라도 이겨내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처음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했을 때의 마음으로 언제까지나 내가 도움이 될 때까지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2013년도부터 경남지역의 우수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월 도내에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자원봉사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