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이렇게 대응하세요"
상태바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이렇게 대응하세요"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6.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5일부터 8월 27일까지 10개 시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 훈련

경남도가 6월 5일 함양군을 시작으로 8월 27일까지 10개 시군에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시 신속한 구조 등 초기대응능력 제고와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각 시군이 주관하고 지역주민과 승강기 관리주체, 유지관리업체, 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실전 훈련이다.

훈련은 승강기가 정전 또는 고장으로 급정지해 이용객이 갇히는 상황을 가정하고, 비상통화버튼을 누른 후 승강기 고유번호를 알려주면 119구조대와 승강기 전문기술자가 신속히 출동해 구조 활동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지역주민, 관리주체 등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수칙과 안전이용 방법 등 안전교육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만약 승강기에 갇힐 경우, 문을 강제로 열지 말고 비상통화버튼을 눌러 구조요청을 한 뒤 구조대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때 비상통화버튼 근처에 있는 7자리 승강기 고유번호를 불러주면 보다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

신대호 경남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가 정착되고,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초기대응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9년 6월 현재 도내 승강기 보유대수는 40,111대이며, 최근 5년간 9건의 승강기 안전사고가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9명이 중상을 입었다.

주요 사고원인으로는 이용자과실에 의한 사고가 약 62%를 차지하고 있어 안전한 이용을 위한 승강기 이용객들의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