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임호고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
상태바
김해임호고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6.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진로진학 선택으로 자녀의 길잡이가 되다

김해임호고등학교(교장 심재일)는 경남교육청의 학부모 진로교육 사업에 발맞춰 지난 5일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대입전형 및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시작한 학부모 아카데미는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내 아이의 진로적성 이해하기(6월 10일), 2020~2022 대입전형(6월 11일), 대학별 특성화학과 탐색(6월 13일), 학생부 기록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6월 17일)이라는 주제로 총 5회(10시간)에 걸쳐서 개최되며, 80% 이상 참여한 학부모께는 이수증도 발급된다.

첫 날은 전반적인 대입전형에 대한 강의(강사 백순출, 김해임호고 교무부장)가 이어졌으며 강의를 마친 후 질문을 위해 남는 학부모들이 많을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3학년 문정민 학생의 학부모는 “3년째 듣고 있지만 최신 경향을 알 수 있고 자녀 진로진학의 방향에 대해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개강식에서 심재일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과 합리적인 진로진학 선택에 학부모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건전한 의식 함양 및 진로교육 저변 확대, 미래사회를 대비한 자녀의 합리적인 진로진학 선택을 돕기 위해 개최된 2019.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워 작년과 비교해서 두 배에 달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이 이어졌으며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높은 교육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