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광복회 경남지부, 도서 300권 기증
상태바
광복회 경남지부, 도서 300권 기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6.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역사, 경남여성독립운동`

광복회 경남지부(지부장 김형갑)에서 17일 김해시를 방문하여 '소외된 역사, 경남여성독립운동' 도서 300권을 기증했다.

이 날 기증된 도서는 관내 도서관, 교육청, 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광복회 경남지부는 지난 달 3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일제강점기 경남지역 여성독립운동가의 활약상을 담은 도서 '소외된 역사, 경남여성독립운동' 출판기념회를 가져 여성독립 운동가의 활약을 재조명하고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이 날 출판기념회에서 김해3·1독립운동 기념사업회 김광호 회장과 김해시의회 이광희 의원이 함께하여 광복회 경남지부와 김해지역의 학교와 도서관에 도서기증을 의논하여 김해시에 도서를 기증하게 되었다.

김형갑 광복회 경남지부장은 “경남지역에도 여성독립운동가가 21명이 있으며, 세월이 많이 흘러 상세한 내용을 담기엔 늦은 감이 있지만 3·1운동 100주년을 계기로 여성독립운동을 조금이나마 알리기 위해 책을 출판하였다”며 “이번 도서 기증을 계기로 김해지역에서도 잊혀진 여성독립운동가에게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증소감을 밝혔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바쁘신 중에도 경남지역 여성독립운동가의 활약상을 담은 도서를 기증해주신 광복회 경남지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여성독립운동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증해 주신 도서를 통해 시민들에게 여성독립운동가의 삶에 대해 적극 알리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