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임호고, 수학-과학 체험 교실을 열다
상태바
김해임호고, 수학-과학 체험 교실을 열다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6.1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임호고등학교(교장 심재일)는 6월 15일 인근 지역 초등학교 학생(김해가야초 22명, 김해용산초 12명, 김해외동초 4명)을 초대하여 재미있게 경험하고 즐기는 ‘열린 수학-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김해임호고는 2017학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수학-과학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수학 및 과학 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초등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을 탐구하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학과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세팍타크로 열쇠고리 만들기, 트랜스포밍 큐브 제작, 4D프레임으로 다양한 다면체 제작하기, 거꾸로 올라가는 바퀴를 만들고 그 원리 찾아보기, 천체망원경 제작, DNA구조, 인체골격 제작, 3D펜, 메이키메이키 체험, 마그네틱 퍼티, 자성유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아벨리안 수학 동아리 회장 2학년 여규빈 학생은 "이번 체험 교실을 준비하면서 수학의 원리를 구체적 조작물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재미있게 참여하는 초등학생 동생들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 교실에 처음 참여한 김해가야초 신혜원 학생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거꾸로 올라가는 바퀴'가 너무 신기하였고, 여러 가지 만드는 활동과 체험하는 활동이 즐거웠으며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한 용산초 이로은 학생은 "고등학생 오빠들이 친절하게 수학과 과학을 설명해줘서 이해가 잘 되었고, 평소에는 어렵게 생각되었던 수학과 과학이 다양한 만들기 활동 및 체험을 통해 재밌고 흥미롭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심재일 교장은 "김해임호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수학과 과학을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