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하반기 中企육성자금 3,500억원 지원
상태바
경남도, 하반기 中企육성자금 3,500억원 지원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7.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업혁신자금, 스마트공장 공급기업도 대상에 포함

경남도는 2019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으로 3,500억원을 7월 1일부터 지원한다.

자금규모는 경영안정자금 1,500억원, 시설설비자금 1,000억원, 제조업혁신 및 신성장산업 육성 자금 1,000억원(연간운영)으로 이차보전율은 상환기간별로 0.75~2.0%이다.

이번 하반기 자금은 기존 협약은행 12개 외에도 Sh수협은행에서도 자금 이용이 가능하다. 이는 해양수산관련 제조업 등의 기업이 자금이용 시 주거래은행을 변경해야하는 불편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다.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보증과 연계한 스마트공장관련 금융상품인 ‘경남 스마트 팩토리 론’의 대상기업도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외 공급기업까지 확대해 연간 최대 3%(도 2%, 은행우대 1%)의 이자를 우대 지원함으로써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이차보전 우대기업으로 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 가족친화인증기업을 추가해 도 정책방향 기여 기업에 대해 자금이용 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금의 사후관리로는 경남도에서 자금의 목적 외 사용을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임대의 경우 지원시설의 임대비율이 기업자 자금부담 비율을 초과 시 이차보전 중단·환수 조치 및 향후 3년간 자금 사용을 제한하고 공실의 경우 이차보전을 중단한다.

2019년 하반기 공고 이전에 지원받은 기업에 대해서도 사후점검을 철저히 할 예정으로 제한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자금의 신청절차는 경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나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s://gnsinbo.or.kr/)에 공고된 2019년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계획을 참조해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경남도와 협약된 13개 은행 전국지점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경남도 관계자는 “보다 많은 기업이 자금지원을 받아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중장기적 시설투자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