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여고 주변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완료
상태바
김해여고 주변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완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7.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길로 변화되어 너무 기뻐요"
▲ 김해여고 여학생 화장실 비상벨 설치.

김해여자고등학교는 지난 상반기에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시범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김해시청 및 김해중부경찰서와의 MOU 체결에 따른 ‘여성안심귀갓길’ 조성과 함께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완료했다.

이는 김해시청 여성아동과와 김해중부경찰서 생활안전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다수의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추진한 사업이다.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은 김해여고 통학로 주변을 정비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과 함께 인근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김해여고, 김해시청, 김해중부경찰서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한 사업이다.

김해여고 앞 여성안심귀갓길 범죄예방 환경 인프라 구축, 지속적인 체감안전도 제고를 위한 사후 사업지 유지 보수, 범죄예방을 위한 주기적 방범순찰, 긴급상황 신속 출동 및 신고처리를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는 특히 김해시청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과 맥을 같이하여 그 의의가 크다 하겠다.

이를 위해 김해여고는 김해시청과 대응 투자하여 통학로 주변에 줌 기능이 탑재된 CCTV 및 반사경 설치, 노면 바닥에 ‘여성안심귀갓길’ 로고젝트 설치, 경찰 신고 안내판 설치, 골목길 주택 담장 페인트 도색 작업, 공폐가 출입금지 펜스 설치 등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더불어 김해여고는 학교 내 CCTV 화질 개선 및 증설, 담장 펜스 설치, 교내 조명기구 증설, 배움터지킴이실 시설 보완 및 차량 차단기 설치, 교문 설치, 여학생 화장실 비상벨 설치 등의 교내 안전 환경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대해 김해여고 2학년 김모 학생은 "늘 불안하던 등하굣길이 이제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길로 변화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회장 성모 학생은 "학교 안팎이 우리 학생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게 변화된 점이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다함께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과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안전 학교 환경 구축’에 대해 김해여고 이정숙 교장은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은 김해시청과 김해중부경찰서 및 시민참여단의 유기적인 협조로 이루어진 성과로 자평할 수 있다"고 하며 유관 기관에 고마움을 표하면서 "학생들의 실질적인 안전이 담보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