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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민정혜 기자 = 오는 15일부터 보험사별 민원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금부지급률 등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협회, 금융감독원 파인 등에서 제공하는 보험사별 주요 정보를 한 곳에 집중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을 15일 연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포털은 보험사별 민원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핵심 정보를 이미지와 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했다.
특히 기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 보험가입조회, Q&A게시판, 자주하는 질문 외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해 보험용어·약관 순화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 '알기쉬운 생명보험 안내자료' 등 보험소비자가 알아야 할 보험 핵심 정보를 수록해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소비자포털은 메인화면에 '내보험 찾아줌' 코너를 배치해 보험가입자가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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