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대, 2019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상태바
가야대, 2019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7.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로부터 '2019년도 경남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가야대학교(총장 이상희) 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5월 27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8월 16일까지 대강당 국제회의실에서 2019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경남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으로서 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가야대학교의 교수들이 강의를 전담하고 있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보육교사 직무교육, 원장 직무교육, 1급 승급교육, 2급 승급교육으로 이루어지며 현재는 51명의 수강생들이 원장직무 연수를 받고 있으며, 8월 5일부터 시작되는 1급 승급교육에는 100명의 수강생들이 등록하여 교육을 기다리고 있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인성·소양, 건강·안전, 전문지식·기술시간(장애 및 다문화/보육활동 운영이 실제/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등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이루어진다,

가야대학교 평생교육원 고광진 원장은 “아이들이 타고난 천성에 따라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전문적인 자질 함양에 도움을 주고, 보육 교직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것이 보수교육의 주된 목적이다”라고 하면서 “수강생들이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수님과 직원들이 합심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