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소년 자치 기획단 연합 캠프 떠나요"
상태바
"청소년 자치 기획단 연합 캠프 떠나요"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7.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ㆍ김해ㆍ양산 행복마을학교 40명 참여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2일부터 24일까지 체인지메이커를 주제로 창원, 김해, 양산 행복마을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치 기획단 연합 여름 캠프를 개최한다.

체인지메이커 활동은 지역 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를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기업가적인 방법으로 변화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 캠프는 첫날, ‘나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직업별 업무와 문제유형 진단’ 및 ‘함께 해결하기’를 거쳐 둘째 날 ‘디자인씽킹’과 ‘미래직업 만들어보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직업을 발표하는 활동으로 이어진다.

셋째 날에는 인근 지역의 청소년 놀이 문화를 탐방하는 과정을 통해 창원과 김해, 양산에서 각자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네트워킹과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연합 캠프에 참가하는 창원 행복마을학교 청소년 자치 기획단에서 활동하는 창원기계공고 권영근 학생은 “다른 지역에서 같은 활동을 하는 또래들을 한번 만나보고 싶었고, 이번 기회에 그들과 함께 청소년 자치 문화를 기획해보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원, 김해, 양산 행복마을학교에서는 청소년 자치 기획단을 중심으로 청소년 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 자치 기획단은 함께 청소년 자치 문화를 기획하고 만들어나가는 또래 청소년들에게 항상 문이 열려있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마을학교(055-253-1655~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