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진영단감 제품화 용역 막바지 단계
상태바
진영단감 제품화 용역 막바지 단계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7.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2016년부터 4번째…내년 2월 완료

김해의 특산물인 진영단감을 가공식품으로 제품화하기 위한 수년간의 노력이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다.

시는 1억원을 투입해 진영단감 가공식품 제품화를 위한 최종 네 번째 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4차 용역은 유통기한, 포장규격 개발을 위한 것으로 지난달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용역기관으로 선정해 개발에 들어갔다.

진영단감 가공식품 개발사업은 2016년 수립한 진영단감 명품브랜드 육성사업 기본계획에 따라 총 3억원을 투입해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2016년 11월 1차 용역 시 제품 후보군으로 잼, 조청, 퓨레 등을 선정한데 이어 2017년 5월 2차 용역 때 선정 제품군에 대한 시장진입 전략과 가공 공정조건, 설비 규격을 마련했다.

지난해 7월 3차 용역으로 품질 안정화 기술과 생산 규모 확대를 위한 기기설비와 운전조건을 확립했으며 올해 용역은 가공식품 개발 최종 단계로서 2020년 2월까지 마무리된다.

단감은 홍수 출하로 시장 가격이 떨어져 농가에 어려움이 많고 지금은 말랭이 같은 단순 가공에 그쳐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가공식품 개발이 요구돼 왔다.

시 권대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공식품에 의한 신규 시장 개척으로 새로운 소득 창출과 시 진영단감의 브랜드 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지역 농산물에 대한 부가가치 확대로 농가 신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