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서부건강지원센터 '임산부 건강교실'
상태바
장유서부건강지원센터 '임산부 건강교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8.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관련 지식 쏙쏙! 소중한 아기 위한 태교까지 책임진다

장유서부건강지원센터는 관내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한 두려움을 없애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행복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다.

1기수 당 6회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한다. 1회차 분만과정의 이해, 2회차 켈리그라피를 이용한 아기도장 만들기(손 태교), 3회차 모유수유 제대로 하기, 4회차 올바른 산후조리 및 신생아 관리, 5회차 산후 우울증 관리, 6회차 출산용품 만들기(기저귀 파우치) 과정으로 운영된다.

임신, 출산, 산후관리에 관련된 전문 강사들에게서 유용한 지식 습득은 물론, 직접 내 손으로 아기 도장만들기와 기저귀 파우치 만들기 시간을 통해 태아와 교감하고 손가락 자극으로 아기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현재까지 참여했던 임산부 355명(3기 운영)의 만족도는 85%로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고 “모유수유와 자연분만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다른 프로그램이 있다면 더 참여하고 싶다”며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상시로 전화나 방문으로 접수 가능하고, 임신 주수 상관없이 관내 모든 임신부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들도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정포털(http://www.gimhae.go.kr) 열린시정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장유서부건강지원센터 모자보건실(330-79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