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융합재단, 中企 ‘유통채널 확대’ 구슬땀
상태바
김해의생명융합재단, 中企 ‘유통채널 확대’ 구슬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8.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시장 공략…48개 진성바이어 발굴·수출계약 추진액 천오백만불 달성

김해시 중소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을 담당하는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올 상반기 하노이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참가, 해외전시회 단체·개별 참가 지원사업,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사업 등 ‘유통채널 확대’에 주력했다.

재단은 김해시 수출 3위 국가이며 계속 수출이 증가 중인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플라스틱·고무 제품 수출을 신장시키고자 6개 기업과 하노이 국제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에 참가했다. 그 결과 48개의 진성바이어 발굴 및 천오백만불 이상의 수출계약추진액을 달성했다.

또 수출기업들의 니즈에 맞는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지원사업을 통해 10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기업들은 현재 5개의 해외전시회에 참가해 12만불의 실계약을 맺었다. 사후영업에 따라 계약액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국내 마케팅 지원으로는 공영홈쇼핑 판로개척 지원사업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모산에프에스(우거지국), ㈜착한떡(착한떡설기세트)과 상동농협협동조합(대포천 산딸기)은 총 5회 방송을 통해 3억 4천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하반기에는 ㈜미소담은(육가공품)과 인팩글로벌주식회사(플라스틱 폴딩박스)가 방송을 앞두고 있다.

특히 상동농협협동조합의 대포천 산딸기는 2회 방송을 통해 1억 7천여만원의 매출과 더불어 지역특산물 브랜드를 알리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착한떡도 이번 홈쇼핑을 계기로 여러 유통사들의 입점요청을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올 상반기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 계약 추진 등에 있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하반기에도 유통채널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