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쿨써머 쿨김해' 게릴라 길거리 마케팅
상태바
김해시 '쿨써머 쿨김해' 게릴라 길거리 마케팅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8.1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4일부터 8월 10일까지 대구 동성로 시작으로 3주간 총 8회 홍보전

김해시는 여름철 신규 관광콘텐츠 홍보를 위해 7월 24일부터 8월 10일까지 대구 동성로를 시작으로 ‘쿨-써머 쿨-김해’ 게릴라 길거리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번 로드마케팅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최고, 전국 최대의 익스트림 타워, 익스트림 사이클과 전 세계인이 즐겨 찾는 공연 페인터즈 히어로즈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 등 신규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하여 전국 주요관광지를 방문하여 김해 이동식 관광ICT 홍보관을 운영했다.

대구 동성로, 부산 태종대 전망대, 부산시민공원, 양산 통도환타지아, 양산 황산캠핑장, 울산대공원, 서울 연세로 스타광장, 대전 계족산 황톳길을 거쳐 마지막으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찾아 3주간(총 8회)의 여름철 홍보전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는 불꽃놀이를 찾는 관광객과 함께 김해 천문대 ‘별 헤는밤’축제와 김해 야간시티투어 관람객들도 같이 참여 하는 등 김해의 신규 콘텐츠 홍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홍보관은 ‘쿨-써머 쿨-김해’를 테마로 뉴트로 감성의 디자인을 활용한 랩핑홍보차량과 함께‘나의 쿨김해 지수는 몇 점?’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여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간단한 퀴즈와 홍보, 설문으로 쿨썸머 페스티벌 가야테마파크 선호 프로그램(익사이팅 사이클, 익사이팅 타워,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 가야 물놀이장), 낙동강레일파크 선호 프로그램(낙동강 레일바이크, 열차카페, 와인동굴), 김해의 여름철 보양 음식 등을 소개하고 방문객들의 선호도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SNS 홍보를 위해 김해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연계‘쿨김해 지수 알아보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였고 8회 동안 촬영한 영상을 활용하여 유튜브 채널에 공유하는 등의 행사도 진행했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8일간 전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김해의 신규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크게 동참해주시고, 관광자원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여름철 관광객 증대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