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가을철 농기계 순회 수리봉사 활동
상태바
경남도, 가을철 농기계 순회 수리봉사 활동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9.08.1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2일~9월 6일 읍면동 순회점검 및 수리봉사

경남도가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2019년 가을철 농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실시한다.

영농기 이전에 농기계를 점검·정비하여 고장발생 최소화 등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적기영농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순회수리봉사는 대동공업(주), 국제종합기계(주), 동양물산기업(주), 아세아텍(주), LS엠트론(주), 신흥기업(주), 한성T&I(주) 등 총 7개사가 참여하며, 각 기업의 시군 거점 대리점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수리대상은 트랙터, 콤바인, 경운기, 건조기, SS기 등 농업기계와 부속작업기이다. 현장에서 수리하는 것이 원칙이나 즉시수리가 불가능한 농기계는 사후관리업소 또는 제조업체로 인계되어 수리 완료 후 농가로 바로 인계되는 원스톱방식으로 진행한다.

순회수리 봉사기간 중 발생한 수리비와 일정금액 이하의 부품값은 전액 무료이며, 일정액 이상의 부품값이나 중대한 고장에 따른 수송비만 농가에서 지불하면 된다.

수리봉사 일정은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연상 경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에 농기계 정비를 완료해야 적기영농이 가능하다”면서 “농업인들이 겨우내 묵혔던 농기계를 정비할 수 있는 이번 순회수리 기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영농준비에 차질 없도록 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