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드림스타트 '어린이 미디어체험'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어린이 미디어체험'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8.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미디어체험'을 운영했다.

'어린이 미디어체험'은 아동들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미디어 관련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탐색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TV방송을 직접 기획 및 진행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스톱모션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참여한 아동들은 “직접 TV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매우 재미있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귀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장래희망에 대한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만 12세(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복지·교육을 통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서비스 신청을 원할 경우 김해시 드림스타트팀(330-65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