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성동고분박물관, 9월 한가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성동고분박물관, 9월 한가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08.2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놀이ㆍ송편만들기 등 구성

대성동고분박물관에서는 9월 한가위를 맞이하여 송편만들기 등 다양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한다.

9월 7일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가위에 대해 알아보고 민속놀이 및 송편을 만들어보는 '한가위에 대해 알아보고 민속놀이 및 송편을 만들어보자'로 구성했다.

9월 28일은 '가야유물을 스트링아트로 표현해보자'라는 주제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유물을 관찰하고 토의 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유물을 스트링아트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9월 7일 프로그램 신청대상은 유아가족이며, 9월 28일은 초등학생으로 진행한다. 수업시간은 오전(10:00~12:00)과 오후(14:00~16:00)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체험품은 참가자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교육은 분야별 전문 강사가 담당한다.

상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아래 표와 같으며, 박물관교육 프로그램은 2주 전 부터 박물관 홈페이지(http://ds.gimhae.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추석연휴 기간에는(9월 12일~15일) '금관가야에서 보내는 서신'이라는 주제로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는 엽서에 친구, 가족, 연인들에게 편지를 보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일상의 쉼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9월 25일)에는 테마가 있는 강의 일곱 번째 시간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답사 프로그램을 마련 14:00~16:00까지 진행한다.

대성동고분군과 박물관, 봉황동유적 발굴현장을 답사하여 실제 발굴하는 모습과 유물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9월 9일부터 전화(330-6886)로 선착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