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안전요원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9.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 사회 진입 지원

김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종주)은 30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안전요원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응급구조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모색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사를 초청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하임리히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필기와 실기시험을 통과하면 안전요원 자격증을 취득한다.

박 센터장은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키우고 응급구조와 관련한 다양한 직업군에 활용하는 진로탐색의 기회가 된 것 같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9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마산대학교 입학홍보부처장을 초청해 3일 ‘진로컨설팅 및 입시설명회’, 5일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18일 ‘미용진로체험’ 등을 개최한다.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김해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습·진로·자기계발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와 참여 신청은 꿈드림(314-1388/330-46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