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하반기 특별교부세 47억원 확보
상태바
김해시 하반기 특별교부세 47억원 확보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09.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현안사업과 재난 안전분야 예산확보로 사업추진 탄력

김해시는 6개 사업 총 4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지역현안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특별교부세는 정부에서 지방재정 여건의 변동, 재난 등 예기치 못한 재정수요를 고려해 특별한 재정수요를 보전하는 재원으로 지역현안·재난안전수요로 나눠 지원되며 이 중 김해시는 금년 하반기 분으로 47억원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수요별 내역을 보면 지역현안수요의 경우 ▲북부동 축구장 조성 12억원 ▲한림 진말~장방 도시계획도로 개설 15억원으로 총 27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재난 안전수요로는 ▲장유58지구 재해위험도로 정비 10억원 ▲우동 3 저수지 보강공사 4억원 ▲청천배수장 펌프교체사업 3억원 ▲생활안전 CCTV 설치 3억원으로 총 20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북부동 축구장 조성사업의 경우에는 2023년 제104회 전국체전과 연계, 국제경기를 유치할 수 있는 축구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 사업비를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해결하게 되었다.

또한 상습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2008년부터 추진하였으나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던 한림 진말~장방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의 경우 미확보예산 15억원을 전액확보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

뿐만 아니라 2019년 상반기 정기안전점검 결과 비탈면 안전 취약지역으로 평가받은 장유58지구 비탈면 정비사업의 경우도 필요한 사업비 10억원 전액을 확보하여 조속한 시일 내 0.14Km 구간을 정비할 수 있게 되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정부시책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여 행정안전부에 적극적인 사업설명 노력 끝에 47억원의 현안사업비를 확보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대상사업 발굴부터 중앙부처 설득과정에 민홍철, 김정호 두 분의 지역 국회의원님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으며 2020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까지 국비확보 협조체계를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해시는 상반기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