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그날 이슈기사>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대상 ‘만 7세 미만’으로 확대
상태바
<그날 이슈기사>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대상 ‘만 7세 미만’으로 확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9.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 연령을 기존 만 6세 미만에서 만 7세 미만까지로 확대실시 함에 따라 김해시에서도 전월 대비 18% 증가(5,000여 명)한 33,000여 명의 아동에게 지급 될 것으로 보인다.

2018년 9월 도입된 아동수당은 소득수준 하위 90%의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하였고 이후 아동수당법 개정으로 올해 1월부터는 소득에 관계없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지급하고 있다.

개정된 아동수당법에 따라 9월부터 연령초과로 인해 중지되었던 아동(2012년 10월생 2013년 8월생)에게도 지급 되며 해당 아동은 별도 신청 없이 공무원이 직권으로 신청·처리할 예정이다.

현재 보호자나 지급 계좌가 기존 신청당시와 달라진 경우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 정보를 수정하면 된다.

아동수당 시행(2018년 9월)이후 미신청 또는 소득인정액 초과로 인해 한번도 지급 받은 적이 없는 경우는 반드시 직접 신청해야 지급 가능하며, 이전에 아동수당을 받았으나 이후 지급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아동수당 지급제외 요청서’를 제출 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는 연령확대로 인해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는 만 7세 미만 대상자들이 누락되지 않도록 안내문 발송 및 유선 안내로 미신청 가구에 대해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며 “아동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길 희망하며, 모든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