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교육인 박재원 초청 시민교양강좌
상태바
김해시, 교육인 박재원 초청 시민교양강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9.09.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열심히 공부하게 만드는 방법’ 주제

김해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박재원 사람과교육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누구나 열심히 공부하게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9월 시민교육강좌를 개최한다.

박 소장은 우리나라 사교육 1번지로 꼽히는 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학원 강사 생활을 하며 ‘박보살’로 이름을 날렸다. 지금은 SBS ‘영재발굴단’, EBS ‘EBS초대석’, KBS ‘교실이야기’, EBS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 같은 다양한 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그는 공부 잘하는 초점을 아이에게 두기보다는 아이가 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의 역할과 방법에 대한 이야기, 부모의 노력이 아이에게 잘 흘러갈 수 있는 조건, 공부의 기초체력 길러주는 방법 등 공부를 열심히 하게 만드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저서로는 ‘공부가 즐거워지는 기적의 두뇌학습법’, ‘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 ‘내 아이의 공부를 죽이는 엄마 마음습관’,‘학원설명회 절대로 가지마라’, ‘부모와 학부모 사이’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부모나 학원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은 없는지, 그런 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와 사회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을 나누어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