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
상태바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9.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여성센터, 생애 재설계를 꿈꾸는 김해시 신중년 출발을 응원합니다

김해시여성센터는 9월 18일 오전 10시에 김해시 시의원 김형수 의장, 민홍철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신외숙 사모, 김정호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김기영 사모, 제2기 수강생 및 제1기 수료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인생후반전 설계지원을 위해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김해시여성센터의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은 인생 재설계를 꿈꾸는 만45~64세 김해시 신중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많은 신중년이 참여를 원하고 있는 인기 높은 교육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노후설계가 필요한 이유(이병석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재연 행복한 심리 상담소장, 교육학 박사) ▲자서전 쓰는 법1·2(이민아 시인, 낭독서점詩집 대표)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김해시복지박람회) ▲똑똑한 나의 재무관리 은퇴 재무설계1·2(이선영 IFA 자산관리 창원지점장) ▲식(食)에서 답을 찾다(한형선 작가, 약사, 푸드닥터) ▲리스타트, 창업으로 연결하기(최재경 글로벌창업지원 네트워크 이사) ▲마음이 위로되는 힐링 음악(박순희 노래교실원장) ▲50+ 신나는 라인댄스(이은미 라인댄스지도사) ▲리스타트 직업으로 연결하기(최희식 취업지원관 명예상담원) ▲정신건강도 신체건강보다 중요하다(이국희 동남병원진료원장) ▲인문학 산책(김동규 인문학교 섬 대표) ▲스마트폰 기기 활용법(신성희 KT IT 서포터즈강사) ▲변화하는 IT 트렌드(문창호 KT IT 서포터즈차장) ▲귀농·귀촌(최민규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장) ▲졸업여행(1박2일) ▲50+ 맞춤 건강관리법(최욱현 김해복음병원부원장) ▲순간이 모여 인생이 된다(김강호 한진중공업 인재개발원장)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은 매주 수,금 10시부터 12시까지 주 2회, 2시간씩 총 20회 실시된다.

제1기에 참여했던 수료자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노후의 삶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박경숙 관장은 “백세시대, 은퇴 후에도 거의 50년을 더 살아야하는 신중년들이 건강한 노후설계의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하며 더욱 더 유익한 교육 개발을 통해 신중년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