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상태바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09.2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5일 오후 2시 김해문화체육관에서 열린 경남 동부권(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 채용박람회에 3000여명이 몰려 뜨거운 취업 열기를 보였다고 밝혔다.

채용관에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삼부정밀화학, 영진직업전문학교 등 경남을 대표하는 유통업, 의료기관, 제조업, 교육기관 같은 다양한 업종의 기업 153개사(직접 53, 간접 100)가 참가해 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또 ▲유관기관 홍보관 ▲모의면접 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이력서 컨설팅(이력서 작성법, 사진촬영, 메이크업) ▲참휴식공간인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줬다.

현장을 방문한 허성곤 김해시장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적극 지원해 일자리 복지로 지속적인 도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19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는 경남도와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 밀양시, 양산시,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한편 김해시는 민선 7기 2년차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을 쏟고 있다.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2019년 김해시 일자리 종합실태조사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다진다.

내년 정부 일자리 예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노인 일자리와 노인 맞춤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자리 사업도 추가 발굴해 계층별 고용상황을 개선해 나간다.

아울러 지난 6월 전국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계기로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18개 산업단지 조기 조성, 안동공단 재개발사업, 상동 스마트물류단지 조성으로 질 높은 민간 일자리를 늘려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