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9 인지교육 및 코딩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2019 인지교육 및 코딩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10.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인제대학교 창의력교육센터는 ‘2019. 인지교육 및 코딩지도사 양성과정’을 10월 4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하여 실시했다.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와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전년도 10월 1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 체결 결과로 기본과정(창의 및 코딩교육, 24시간)과 심화과정(인지강화, 16시간) 및 실습과정(32시간)을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사업과 (사)동아시아여성과학기술인회 지원으로 운영했다.

이 양성과정은 현 정부의 공약 중 하나인 국가치매책임제의 실현과 4차 산업을 이끌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실버 대상 인지 강화교육과 학생 대상 창의 및 인지교육에 관심이 있는 경력단절여성 44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인지창의 및 코딩 교육과정에서는 ▲창의력은 나의 힘 ▲팀 기반 도구 활용 창의 및 코딩교육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창의 및 코딩교육 ▲ 치매 특성과 관리 ▲치매에 대한 이해 ▲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치매의 진단 ▲노인건강과 바른수면 ▲치매예방 인지강화 교육의 주제로 진행됐다.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주 관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대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전문교육 및 취업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 김향숙 교수는 “인지교육 및 코딩지도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의 활성화로 취업연계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학에서도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