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중, 이옥수 작가와의 북 콘서트 개최
상태바
진영중, 이옥수 작가와의 북 콘서트 개최
  • 이성주 기자
  • 승인 2019.10.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교실제 관련 ‘이옥수 청소년 소설가’와의 토크 콘서트 열어

김해 진영중학교(교장 최현숙)는 지난 4일 교과교실제 활성화를 위하여 이옥수 작가를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진영중학교는 교과교실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부교사 및 외부강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배움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옥수 작가는 '개같은 날은 없다', '어쩌자고 우린 열일곱', '키싱 마이 라이프', '킬리만자로에서 안녕', '내 사랑 사북', '푸른 사다리' 등 청소년을 위한 소설을 다수 출간했다.

북 콘서트는 학생들이 작가 및 소설 내용에 관해 전반적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그에 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서실에서 전교생 중 희망자 50명 정도가 참여하여 3시간 동안 심도 있는 대화가 오고 갔다.

저자의 삶, 소설 구절에 담긴 의미, 소설을 쓰는 과정, 열린 결말에 대한 논의, 소설 속 시점의 변화 등 다양한 쟁점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이 질문을 하였으며 작가님의 답을 통해 소설에 대한 깊은 이해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날 북 콘서트에 참여한 한 학생(3학년)은 “인상 깊게 읽었던 소설을 쓰신 작가님과 만나 질문하고 답하는 과정이 꿈처럼 느껴졌고, 소설 쓰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