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LH 행복주택, 새로운 ‘가변형 놀이터’ 조성
상태바
LH 행복주택, 새로운 ‘가변형 놀이터’ 조성
  • 미디어부
  • 승인 2019.10.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공모 통해 다양한 가변대안 선정... 행복주택 4개단지 시범적용 후 확대

LH(사장 변창흠)는 공공주택 놀이터의 디자인 특화 및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시범적용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놀이터에 설치되는 놀이시설은 수명(약 10~20년)이 다할 때 까지 환경과 수요변화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유지돼 새로운 자극이 없을 경우 쉽게 싫증을 느끼는 영‧유아들의 니즈를 적절하게 반영하기 어려웠다.

이에 따라 LH는 지난 7월 ‘행복주택 가변형 놀이시설 설계공모’를 시행해 놀이기능의 주기적 변신을 통한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놀이터’조성 방안을 모색했고, 기술능력‧가변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이용자의 놀이행태와 수요를 감안해 설치위치에서 일부 놀이기능을 다양하게 변형시키거나, 단지 간 놀이시설을 교체 설치해 놀이터를 새롭게 구성하는 등의 여러 창의적인 대안들이 제시됐다.

당선작은 총 4개 행복주택 단지 7개 놀이터를 대상으로 시범적용하며, 해당 업체에게 실시설계 및 시공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향후 LH는 실시설계를 통해 선정된 가변방안을 개선‧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설치 후 가변에 따른 수요자 만족도 및 건의사항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확대 시행방안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존의 획일화된 공동주택 놀이기능을 탈피하고 수요자중심의 새로운 놀이환경 조성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