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율하천 다슬기 방류 사업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율하천 다슬기 방류 사업 성황리 마무리
  • 이성주 지역기자
  • 승인 2019.11.11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라이프 4.0,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

김해시 장유3동행정복지센터와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선동)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슬로라이프 4.0,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  율하천 다슬기 방류 사업이 율하천 만남교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다슬기는 물고기의 배설물과 이끼 등을 먹고 자라 오염된 하천을 정화함에 동시에 생태 복원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생물로 주목 받고 있다.

‘슬로라이프 4.0,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을 주제로 지역경제, 자연, 문화, 사람이라는 4가지 가치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슬로시티 철학을 반영한 행사로 ‘국제슬로시티 김해’의 위상을 제고하고 율하천 환경 정화를 위한 관심 촉구와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추진되었다.

식전행사로는 2018년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경진대회 금상 수상팀인 장유3동 주민자치센터 통기타반 ‘라돌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스펀지 창의력 유치원생 130여 명의 동요와 귀여운 율동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장유3동 자생단체 회원들과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함께해 건강하고 깨끗한 율하천을 만드는데 힘을 보탰다.

행사 참여자들은 직접 다슬기 방류를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는 학습의 장이 되었다.

김선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율하천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김해시 대표적인 명소인 율하천이 깨끗하고 청정한 생태 하천으로 변모되어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