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내년 ‘도시상임기획단 기능’ 대폭 확대
상태바
김해시, 내년 ‘도시상임기획단 기능’ 대폭 확대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11.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계획·환경·교통에 경제·관광·빅데이터 분야 추가

김해시는 내년 1월부터 도시상임기획단의 기능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도시계획과 환경, 교통 분야에 경제, 관광, 빅데이터 분야를 추가한다.

시는 올 2월부터 도시계획 등 3개 분야의 기획, 검토, 연구를 전담하는 도시상임기획단을 발족해 운영 중이다.

도시상임기획단은 부서별 수요 조사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과제를 연구하는 ‘작은 시정연구원’ 개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주요 현안에 대한 대안과 발전 방향 제시로 자체연구 역량을 강화하여 김해시 싱크탱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금까지 ▲공공체육시설 균형 배치 ▲이면도로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 만들기 ▲김해시 생활쓰레기 감량화 정책 ▲MICE산업 중장기 육성방안 연구 ▲친환경버스 도입 및 운영방안 연구 ▲미세먼지 저감 차단숲 조성 정책연구 등 6개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시는 이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부터는 수요가 많은 경제, 관광, 빅데이터 분야에 대해서도 자체 연구기능을 강화해 ▲김해상생형 일자리 연구 ▲청년친화형 특화산단 조성 ▲관광객 통계분석을 통한 관광정책 연구 ▲김해컨벤션센터 건립 타당성 분석 같은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상임기획단 전문 인력 추가 채용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 결과를 시정 운영에 접목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