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경제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12.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서 80명 첫 교류회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알고 활동가 역량 키우자!'는 슬로건으로 김해시에 활동하는 마을공동체·도시재생·문화예술 등 다방면 활동가들과 함께 분야별 사회적경제 활용방안을 고민하는 네트워크를 구축 중이다.

사회적경제란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을 말한다.

현재 80여명의 활동가가 모집되었고 지난 11월 28일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1차 교류회를 진행했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활동가와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이형배 마을문화공작소 와글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서의 활동가 역할'에 대한 고민들이 공유됐다.

또한 12월에는 서울의 우수 사회적경제 및 공동체 사례를 견학하는 사회적경제활동가 선진지 답사 '사경알GO! 혁신하GO!'와 활동가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김해활동 공유대회'를 이어서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한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김해를 기반으로 각 분야에서 고군분투하며 활동하는 활동가들이 서로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만남의 장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활동가들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김해 전역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을 위한 유관기관 통합 활동가 DB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해행복교육지원센터 ▲인제대학교 LINC+사업단 인제지역사회혁신센터가 협력한다.

이후 진행되는 사업 및 활동가 네트워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imhaes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공지사항’란을 통해 온라인 등록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