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봉명중, 열정 프로젝트 공유의 날 행사
상태바
봉명중, 열정 프로젝트 공유의 날 행사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12.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와 만나는 나의 열정 공유의 날

김해 봉명중학교(교장 안태환)는 지난달 29일 학교 강당에서 1학년 학생들의 열정 프로젝트 공유의 날을 열었다.

열정 프로젝트는 봉명중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1학년 학생들이 ‘존중으로 만들어가는 공동체’란 학년 비전 아래 자유학년제 열정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열정 프로젝트는 개인별로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주제에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8월부터 주제 잡기, 계획 세우기, 주제별 모둠만들기, 사전답사하기 등을 거쳐 29일 공유의 날을 가졌다.

공유의 날에는 2,3학년 선배들 300여 명, 학부모 60여 명이 참관하여 학생들의 발표를 들었다. 자신이 정한 참신하고 다양한 주제를 자신 있게 발표하였는데 내가 좋아하는 주제이고 자신의 진로와도 깊게 관련 있는 것이어서 아주 열정적인 공유의 장이 되었다.

함께 참관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당당하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흐뭇해하였다. 이제는 어엿한 중학생으로서 성장한 아이들이 자랑스럽게 보인다고 하였다.

학생들이 잡은 주제로는 멸종 위기 동물, 미세플라스틱, 코딩, 유튜버, 4차원의 세계, 가마솥, 향수, 돈, 전기, 탈핵, 비행관제사, 북극곰, 사후세계, 왼손잡이, 근육, 종이, 공포증, 길고양이, 건담, 디퓨져, 플라워, 만원의 가치, 기독교, 숫자 통역사, 유기동물, 오버워치 등으로 자신의 열정이 가득한 주제였다.

이 주제를 더욱 깊이 있게 탐구하기 위해 11월 20일은 현장 답사의 날을 통해 자신이 정한 주제를 실천하는 분들을 만나 인터뷰 등을 통해 주제를 심화 확장시키는 과정을 거쳤다.

1학년 문은수 학생은 "처음에는 깊이 있는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려웠고, 어디를 가서 어떻게 자료를 찾고 활동해야 할지도 막막했지만 활동 과정에서 차근차근히 하다보니 내가 정한 주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뿌듯하다"고 했다.

특히 문은수 학생이 잡은 주제는 탈핵이었는데 소논문에 버금가는 알뜰한 탐구로 공유의 날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