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수료식
상태바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수료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9.12.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재설계를 꿈꾸는 김해시 신중년을 응원합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관장 박경숙)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 지원을 위해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이 9월 1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약 11주 교육과정을 위한 11월 26일, 27일 2일간 졸업여행을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실시하였고 11월 29일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재무, 여가, 직업, 귀농·귀촌, 자기탐색, 대인관계 등 인생설계대학 교육 과정 중 졸업여행으로 건강과 힐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노후 준비와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강천산 트레킹, 순창장류체험(고추장 피자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전통 튀밥 튀기기, 인절미 만들기), 교육생 특화 건강운동, 건강을 위한 행복한 밥상 푸드테라피, 건강장수체험과학관(심폐소생술 및 생명체험, 장수체험, 건강생활체험, 죽음체험) 관람 및 체험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수료식은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가 김해시 최초로 100세 시대, 삶의 가치와 의미를 총체적으로 고민하는 50+ 세대에게 인생설계 대학의 교육과 코칭으로 향후의 생애 재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는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을 운영하여 제1기 20명의 수료자 배출에 이어 제2기에는 수료자 3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대학에 참여했던 교육생 조숙자 선생은 “남들보다 더 빨리 행복한 노후 준비와 건강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건강하고 가치있게 보내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시여성센터 박경숙 관장은 “스스로가 인생 후반전을 이끌 수 있는 추진력과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변화를 수강생에게서 느낄 수 있었다”며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은퇴를 하시거나 은퇴를 앞두신 분이 은퇴 이후에도 많은 시간이 있기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김해시여성센터에서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20년 상반기에도 제3기 수강생을 모집·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