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배드민턴ㆍ국학기공ㆍ볼링' 다채로운 생활체육대회
상태바
'배드민턴ㆍ국학기공ㆍ볼링' 다채로운 생활체육대회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9.12.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전국체전이 열리는 스포츠명품도시 김해에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생활체육대회가 개최된다.

먼저 '제21회 김해시장배 및 제29회 협회장배 배드민턴대회'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김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연기된 시장배 대회가 협회장배 대회와 동시에 개최되며 김해시 배드민턴 동호인 800명이 참가하여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3개 종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은 배드민턴은 현재 김해시에서 51개 클럽, 2,500여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제8회 김해시국학기공협회장배 대회'가 7일 오후 2시부터 단월드 내외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기본기공과 창작기공 2개의 종목으로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국학기공은 우리민족 고유 수련법인 ‘선도’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하여 만든 생활스포츠로 체력증진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의 해외에서도 진가를 인정받는 수련법이다.

마지막으로 '제29회 김해시볼링협회장배 대회'가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김해볼링센터(봉황동)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김해시 관내 볼링 동호인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레저스포츠인 볼링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가족이나 직장동료, 이웃과 즐기기에 좋아서 시민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정착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는 2023년 전국체육대회 주 개최지로써 인기 종목에 편향되지 않는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여 스포츠 명품도시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 12월 중순까지 많은 대회가 개최되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