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단감, 국내외 판촉행사로 16억원 판매
상태바
진영단감, 국내외 판촉행사로 16억원 판매
  • 이성주 지역기자
  • 승인 2019.12.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판로 개척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

김해시는 지난 10월부터 국내외를 넘나드는 진영단감 판촉행사로 지금까지 16억원(902t)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아프리카 돼지열병 유입을 막기 위해 지난달 초 3일간 열릴 예정이던 진영단감축제를 취소했고 축제 특수를 놓친 농가들을 도우려 그동안 국내 대형 유통업체 83개점에서 판촉행사를 했다.

이뿐 아니라 TV홈쇼핑 판매, 해외 판촉전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했다.

시는 지난달 21~27일 수도권 농협하나로클럽 3개 매장(서울시 서초구 양재점, 고양시 고양·삼송점)에서 단감 판촉행사를 했다.

해외 판촉행사도 진행해 같은 달 25일부터 4일간 필리핀 3개 마트 10개 지점에서 판촉전을 열어 4000만원(12t) 판매를 했고 현지 반응이 좋아 40t 추가 수출 계약까지 체결했다.

또 11월 8일 TV 공영홈쇼핑 채널을 탔고 7~13일 전국 홈플러스 69개 점포에서 판촉행사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10월 18~24일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단감축제 취소에 따른 판촉전을 시작했었다.

이외에도 경상·부산권 탑마트 10개점, 진영휴게소에서도 판촉행사를 했다.

권대현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진영단감축제 취소로 인한 지역 단감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단위 판촉행사와 TV 홈쇼핑 판매 등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 다각도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권 소장은 이어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인 진영단감의 소비 촉진과 홍보를 위해 국내외 판촉활동과 함께 학교급식에도 공급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