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간 김해시체육회장 후보 3명 `총력`
상태바
민간 김해시체육회장 후보 3명 `총력`
  • 조유식취재본부장
  • 승인 2019.12.1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이종원 후보ㆍ기호 2번 조성윤 후보ㆍ기호 3번 허문성 후보
2023년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가장 적합한 후보 선택해야

지방자치단체장 체육회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오는 12월 20일 실시되는 이번 선거에 출마한 후보는 3명이다.

전문체육인으로 기호1번 이종원 후보(전 김해시체육회 감사/ 전 김해시검도협회장)와 대권도 공인9단 선수출신 전문체육인 기호2번 조성윤 후보(대권도제일체육관 관장/전 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에 맞서 혈투를 벌이고 있는 기업인(김해공영 부사장/ 김해시 4대 5대 시의원 전반기 부의장) 기호3번 허문성 후보가 김해최대 조직 김해시체육회 수장자리를 놓고 혈투를 벌이고 있다.

후보 등록 이전부터 현직 김해시체육회 고문 자문위원 임원 사무국장 등이 특정 인사를 거론 하면서 지지를 호소하는 선거 열기가 고조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현 체육회장인 시장이 같은 종친 모씨를 밀고 있다는 말들이 체육인들 사이에 퍼지면서 파장이 일기도 했다.

김해시와 김해시장과는 전혀 무관한 이 같은 말들이 확산된 된 이유는 현 체육회 정 모 사무국장이 2019년 10월경 서상동김해축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김해시체육회 소속 체육경기단체 회장 전무를 대상으로 한 선거인단 설명회 장에서 정 사무국장이 이 모 씨름협회장 등에게 말하기를 "허문성씨를 좀 도와도, 허문성이가 되어야 안 되겠나"며 지지를 부탁했다고 한다.

부탁을 받은 이 모 회장이 "허문성은 아니다 아닙니까"라는 답에 국장은 "그게 아니고 시장이 같은 허씨고 해서 도우고 있다. 시장 측근이 되어야 안 되겠나 좀 도와도"라고 말을 했다는 것이다.

이 같은 말은 다수의 체육단체장과 전무들에게 전달되면서 한바탕 소동이일기도 했다.

공명정대한 선거를 위해 가장 중립을 지켜야할 선거주관단체 사무국장이 사전선거운동이라는 불법행위를 하면서 가만있는 시장까지 팔고 다녀 파장을 일으켰는데 선거 결과는 어떨지 두고 보자는 시민들이 많다.

선출될 초대 민간 김해시체육회장은 2023년 전국 체육대회를 준비해야하는 중요하고 막중한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뽑아야 한다는 주문이 많다.

공약 및 출마의 변 '기호1번 이종원'

주요학력 및 경력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졸업
부산동고등학교
전)김해시체육회 감사
전)김해시검도회 회장
전)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 회장

공약사항 및 출마의 변

성공적 전국체전을 위한 김해체육회가 나가야할 방향에 대한 견례

1. 체육인에 의한 공명선거(깨끗한 선거)

체육인이 아닌 외부 정치인의 입김이나, 체육인들을 배제한 외부인의 압력에 의한 혼탁 선거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체육회장 선거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체육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지키는 것이며, 오로지 체육인과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위한 김해시민들을 염원을 담아 공명정대하게 선출되어야 합니다. 깨끗한 선거, 공명선거, 체육인의 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2. 체육회의 조직 개편 / 실질적인 조직 구성

현 김해시체육회는 형식적인 회장, 부회장, 이사, 감사로 구성된 조직이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이제는 이런 형식적인 조직에서 탈피하여 역량 있고 참신한 체육인을 중용하여, 실질적인 체육회를 위한 조직을 개편하여야 합니다.

실무 격인 경기단체 회장·전무를 포함한 상설협의체 기구를 설립하여 채널을 가동 하면 좀 더 내실 있고 한 단계 성장하는 김해체육회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3. '친환경 전국체전'을 위한 체육회 역할 강조

이번 2023년 김해전국체전은 '친환경 전국체전'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국체전을 위한 체육시설들이 친환경적으로 건설되는 과정에서 유해한 환경 요소가 없는지 관심을 가지고 감시·운영하는 김해시 체육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경기장 외 체육시설들은 대회가 끝나고 나면 김해시민들과 체육인들에게 개방되어 이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므로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조성하여야 합니다.

4. 비인기종목에 대한 저변확대 및 균등한 예산분배

현대 체육(스포츠) 시스템은 경제논리에 의해 운영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축구, 야구, 테니스와 같은 인기 종목들은 많은 예산과 지원으로 경기유치 및 저변확대에 유리한 반면, 비인기 종목들은 경기유치에도 홀대 받는 것이 지금의 체육계 현실입니다.

자생 가능한 인기 종목은 현 시스템을 유지하되 소홀한 종목에 대해서는 철저한 경제논리에 의한 한시적인 축제가 아닌 다양한 종목에 따른 고른 균형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운영하겠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 체육회 예산의 균등한 분배에 관심과 애정을 쏟아야 한다고 이미 피력하는 바입니다.

다양한 종목의 육성은 체육인과 김해시민들이 폭넓은 체육 종목의 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영위하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5. 협치와 상생을 위한 체육회 운영

체육회는 예산지원 없이 실질적 운영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시장님과의  협치와 김해시 체육인 간의 상시 소통을 위한 연대 채널을 가동하여 우리 체육인 의 목소리를 낮은 곳에부터 듣고 김해시 체육회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약 및 출마의 변 '기호2번 조성윤'

제57회 전국체육대회 태권도 종목 입상주요학력 및 경력

경남 도민체육대회 김해대표 12회 출전
전)활천동 새마을금고 이사장 역임
전)김해시의회 제6대, 제7대 (제7대 후반기 부의장)
현)김해시체육회 스포츠 공정위원회 위원

공약사항 및 출마의 변

'체육으로 56만 시민이 건강하게' 김해체육 구현!!

▶체육강성도시 김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하나되는 김해!’ 진정한 체육전문가 조성윤! 이 실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

김해체육에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시는 김해체육인 및 동호인 여러분 !

21세기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체육도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야 합니다. 김해시체육회도 지금부터 여러분과 함께 격량의 파고를 넘어 드넓은 대양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스포츠에 강한 나라는 국민들의 행복지수 또한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스포츠(올림픽) 세계 10대 강국에 들어가면서 경제 부흥과 더불어 국민들이 행복한 삶을 한층 더 누리며 사는 대한민국이 되었습니다.

2023년 104회 전국체육대회를 인근 부산광역시와 치열한 경합 끝에 김해시 가유치하게 되었습니다.

350만 경남도민과 56만 김해시민의 염원을 담아 지난 2년여 동안 전국체전 유치에 쏟았던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었으며, 김해시의 전국체전 유치에 힘쓰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전국체전 성공적 개최를 기원합니다.

2023년 전국체전 유치에 따라 2023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024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장애인학생체육대회, 2025년 전국생활체육대 축전 등 전국규모의 굵직한 체육행사도 잇따라 자동 개최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스포츠를 통한 우리시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김해시의 위상은 2000년 가야역사의 도시브랜드를 세계도시 김해로 입지를 구축하는 새로운 대도약의 발판이 마련될 것입니다.

민선 1기 김해시체육회 수장은 이 중차에 대한 일들을 성공적으로 잘 이끌어 내야 할 아주 중요한 책무를 지녔기에 진정한 체육인이면서도 체육행정을 효율적, 합리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체육전문가로 선출 되어져야 합니다.

기호 2번 조성윤은 전국체육대회 입상 및 경남도민체전 김해시 대표로 12회 출전경험과 태권도 공인9단으로 선수 생활부터 현재까지 40여 년간 체육에 몸담아온 누구보다도 김해체육인의 바른정신을 지닌 진정한 체육인 입니다.

또한, 김해시의회 제6대, 7대 시의원으로 분야별 행정경험을 쌓은 두루 두루 준비된 진정한 체육전문가 입니다.

체육회 회장 임기 3년만을 생각하지 않고, 김해체육의 미래 30년을 내다 보겠습니다.

김해시체육회는 체육 문화의 향유를 꿈꾸는 여러분을 강성 체육의 도시로 안내해 나가고자 합니다. 본격적인 현대화 체육시설의 설치와 기존시설의 정비로 우수한 선수들을 배출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하여 시의 이미지와 위상을 높이 거양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체육을 누릴 수 있는 체육강성 도시로, 시민들의 삶의  질적향상과 ‘하나되는 김해’ 시정을 구현하는데 체육인들과 더불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해체육은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을 위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과 더불어 함께하는 체육을 실현함으로써 시민 여러분께 한발 더 다가서겠습니다.

김해체육인의 한 사람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김해시 체육회에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공약 및 출마의 변 '기호3번 허문성'

전)김해시체육회 이사주요학력 및 경력

전)김해시축구협회 부회장
전)김해시의회 제4대, 5대 (전반기 부의장)
전)동상동체육진흥회 회장
현)김해중학교 총동창회 고문

공약사항 및 출마의 변

존경하는 시체육회 대의원여러분!

오늘 2019년 12월에 선출되는 시체육회장은 선출직 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 금지법 통과를 계기로 새로운 체육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해줄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 새롭게 태어날 시체육회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빈부의 격차를 떠나 공평하게 제공되어야 할 체육복지의 기본에 충실하며, 각 세대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체육정책을 활발히 펼쳐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체육의 본질적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서 기본 틀을 재정비하고 체육과 타 학문과의 융합을 통하여 체육에 종사할 새로운 인재양성과 인프라 구축에 힘쓰면서 우리 모든 체육인들이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체육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역학을 다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체육회 대의원여러분!

만약 제가 시체육회 회장에 선출된다면, 시체육회의 정치적 중립 및 회계관리의 투명화, 체육발전 전문성 강화 등에 역점을 둘 것이며, 현재의 시체육회 사무국 운영규정을 개정하여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 그리고 읍면동 체육 활성화 방안과 더불어 학교체육 육성방안 등 시체육회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체계적 발전 방안을 모색해서 시민의 체육회로 거듭나도록 할 것입니다.

그동안 체육계 안팎에선 체육회장을 겸임하던 자치단체장이 물러나고 민간인 체육회장이 들어서면 자치단체로부터 재원을 안정적으로 받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시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한 자치단체장의 시정목표를 잘 수행하고, 재선 시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의회와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여 체육분야에 대한 지원은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민 중심의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해 체육발전 전문성 강화와 소속 단체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을 필두로 시 체육발전 방안을 마련하여 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시체육회가 되도록 그 중심에 서서 반드시 위대하며 강하고 담대한 시체육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55만 김해시민의 염원을 담은 2023년 김해 전국체전이 문화와 관광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체전,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체전, 꿈과 희망을 주는 경제체전으로 지역경제발전과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기록될 수 있도록 모든 체육인과 함께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공약>

첫째, 체육회의 정치적 중립
둘째, 안정적인 예산 확보와 투명한 회계관리
셋째, 체육 전문성 강화 및 우수선수 육성 발굴
넷째, 시와 협의하여 회원종목단체 부족한 체육시설 건립 및 정비 요청
다섯째, 시체육회 회원단체 행사 지원금 증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