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1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 열려
상태바
제21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 열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12.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성과 이루어낸 기업인ㆍ근로자 선정… 대상ㆍ우수상 등 총 17명 수상

김해상공회의소(회장 박명진)는 지난 20일 오후 6시 김해아이스퀘어호텔 그랜드볼룸(3층)에서 김해상의 의원 및 수상자, 수상기업 관계자, 축하하객, 김해미래경영인클럽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또한 올 한해 어려운 경제환경속에서도 지역상공업 발전에 헌신해온 경제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조촐한 만찬을 겸한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으며 시상식에 앞서 김해상의 2019 의원총회도 개최됐다.

김해상공대상은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CEO 및 근로자를 발굴하여 그간 공로를 치하하고 위로하는 지역 경제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21회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근 급격한 노동환경변화와 대외악조건으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군분투하여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낸 기업인과 근로자를 선정하여 대상, 우수상(경영, 기술, 수출, 문화 4개 부문), 장인상(기술, 수출 2개 부문)을 총 17명에게 수상했다.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주)동신모텍 임춘우 회장은 1995년 5월 동신산업으로 출발한 이래로 젊고 우수한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하는 자동차 차체 전문 제조생산 업체이며, 단기간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품질혁신활동과 신사업창출로 고용안정 및 신규 일자리 창출했고 중국 남경 법인,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 설립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2019년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생산시설 유치(MOU 체결)를 통한 해외수출액이 상승(전년대비 수출액 243% 증대), 2019년 김해시 강소기업 선정, 김해시 자동차부품 기업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했고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하기도 했다.

김해상공회의소 의원으로 활동하며 김해지역 상공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하고 경영, 기술, 수출, 문화 부문에서 다방면으로 우수하여 수상하게 됐다.

우수상 경영부문을 수상하는 현성기업(주) 최석림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생산설비 자동화와 작업공정 개선을 위하여 경남테크노파크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공장 신규 구축을 통한 기업생산량 증대 등 독자적 기술력과 탁월한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해 수상하게 되었다.

우수상 기술부문을 수상하는 (주)바이저 송미란 대표이사는 핵심인력과 검사 및 시험설비들을 보유한 사내 기술연구소를 통한 각종 연구개발 활동을 활발히 함으로써 제품품질보증체계를 마련하고 독자적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2019년 1분기 경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정받는 등 김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우수상 수출부문을 수상하는 대경기업(주) 조영호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실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꾸준히 수출이 증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판로개척, 글로벌 공급망 확대 등에 노력하여 김해기업의 수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우수상 문화부문을 수상하는 남명산업개발(주) 이병열 대표이사는 지역 대표 건설기업으로 지역경제발전 뿐만 아니라 ‘2019 경남메세나 대회 문화경영상 수상, 김해시와20’19년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 문화발전에 크게 공헌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그리고 어려운 기업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수출증진 등 남다른 애사정신으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낸 근로자 12명에게도 장인상을 시상하는데 기술부문에 6명으로 ㈜유니코글로벌 박광일 이사, ㈜바이저 이영철 부장, 고려개발(주) 장윤석 부장, 우림환경(주) 조남희 차장, ㈜파워텍코리아 하정우 과장, ㈜성덕중공업 권재태 대리가 수상했다.

수출부문에 6명으로 ㈜아스픽 배상원 수석부장, 화인케미칼(주) 주서후 부장, ㈜두영이엔지 이규춘 차장, 고모텍(주) 홍영호 과장, ㈜빙그레 김해공장 김민정 대리, ㈜이에스디코리아 김인창 대리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