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수로왕찬 & 수로왕가 출시
상태바
김해시 수로왕찬 & 수로왕가 출시
  • 최금연 기자
  • 승인 2019.12.2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개 품목 나들가게 지역특화상품... 대형마트·나들가게 판매시작

김해시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나들가게 지역특화상품인 ‘수로왕찬 & 수로왕가’를 지난해 12월 26일 출시했다.

지역특산물과 식재료로 만든 수로왕찬 & 수로왕가는 지역 32개 나들가게에 우선 공급되며 앞으로 반응을 살펴 판매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수로왕찬 & 수로왕가는 1~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를 주 소비층으로 잡은 도시락류와 간편조리식품들이다.

수로왕찬은 지역특산물로 만든 요일별 반찬류와 도시락류로서 가야뜰건강밥, 장군차김치, 칠산참외장아찌, 진영갈비찜볶음 등 80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수로왕가는 지역 우수 식재료를 이용한 김치류, 누룽지, 음료 등 가공식품과 샌드위치, 삼각김밥 등 일일배달식품 84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수로왕찬은 소비자가 반찬을 직접 선택해 본인이 원하는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창환 김해시 나들가게협의회장은 “김해시에서 지역 우수제품과 연계해 나들가게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발굴해 나들가게 점주들의 자생력 확보에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수로왕찬‧수로왕가 제품들이 지역 골목상권과 우수 식품업체가 함께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을 대표하는 특화 브랜드로 발전시킬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