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장유쌍용예가1차 아파트 앞 소공원 새롭게 거듭난다
상태바
김해 장유쌍용예가1차 아파트 앞 소공원 새롭게 거듭난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1.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호 국회의원, 김해시·도로공사와 소공원정비사업 협의결과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 기대

김해시 장유쌍용예가1차아파트(장유1동 소재) 앞 소공원이 내년인 2020년 새롭게 탈바꿈하게 된다.

2015년 처음 주민들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조성이 된 소공원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쉼터였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심어놓았던 묘목들이 당시에 비해 많이 죽고 소공원 내 휴게시설(운동기구)이 낡아 파손되는 등 리모델링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또한 대청천 변 연결도로에 횡단보도가 없어 아이들 등·하교길이 위험하다는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기도 했다.

김정호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을)은 이와 관련하여 2019년 하반기부터 김해시 공원녹지과, 한국도로공사 경남본부, 그리고 장유쌍용예가1차 소공원가꾸기 추진위원회와 함께 대책 마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그 결과 소공원 내 가로등 추가 설치, 휴게시설 재보수, 105동 앞 집수정 설치 등 전체적인 재보수와 묘목장(도로공사 부지) 터에 새롭게 묘목을 심고 대청천 변 연결도로에 횡단보도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것은 김정호 국회의원이 한국도로공사–김해시–서부경찰서–쌍용아파트 주민 등 관계기관 협력을 잘 연결해 준 성과로 평가된다.

소공원정비사업은 2020년 새해부터 진행되어 상반기에 완공 예정이며 대청천 변 횡단보도 설치사업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필수적인 만큼 조기에 설치 완료했다. 또한 새해에는 ㈜경동건설의 부지 기부체납을 앞당겨 도로확장과 대청천변 안전통학로 및 산책로 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호 국회의원은 “아파트 입주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아파트공동체 소공원을 다시 가꾸게 되어 대단히 기쁘며 지역주민들의 지친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최근 정부에서는 주민들이 주인으로 참여하는 ’아파트주민공동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번 사례를 계기로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유쌍용예가1차 아파트 입주민들은 10여년간 꾸준히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 주관으로 개최되었던 ‘2019년 아파트 공동체의 날 행사(12월 4일)’에서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중 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