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친환경 녹색아파트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친환경 녹색아파트 공모사업 추진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1.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아파트 9개소 선정, 인센티브 총 1천5백만원 지원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가정 부문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통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코자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은 150세대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자발적으로 추진한 온실가스 감축사업과 입주민의 친환경 생활실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녹색아파트 인센티브로는 최우수 500만원(1단지), 우수 300만원(1단지), 장려 각 100만원(7단지)과 시장 표창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2월 21일까지 김해시청 누리집(www.gimhae.go.kr)에 게시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후대기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업기간동안 녹색활동가인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들로 하여금 공모사업에 참여한 각 아파트를 방문하여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온실가스 감축 교육 그리고 탄소포인트제 홍보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총 166개 아파트가 참여하여 온실가스 7,899톤을 감축하였으며, 장유e그린타운 1차부영아파트가 최우수 녹색아파트로 선정된 바 있다.

김해시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2030년까지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주민 참여 온실가스 저감 프로젝트인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