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재개관
상태바
국립김해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재개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1.0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가야 마을로 오세요"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오세연) 어린이박물관이 1월 7일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관한다.

어린이박물관은 2006년 12월 개관 이래 지역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공간으로, 최근 전시품 및 노후화 된 시설의 전면 개편을 통해 어린이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가야 문화 중심 박물관’이라는 박물관 특성을 최신 전시기법으로 구현하였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과 놀이 시설을 갖추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가야의 문화를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가야 마을’을 대주제로 한 전시는 어린이들이 가야 마을의 여행자가 되어 가야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1부 ‘따뜻한 보금자리와 생활’, 2부 ‘바다를 건넌 가야사람’, 3부 ‘가야 대장간’ 그리고 자율 놀이 체험 공간인 4부 ‘가야 공작소’로 구성되었다.

1부 ‘따뜻한 보금자리와 생활’은 가야 사람들의 주거, 먹거리, 생활 도구 등을 체험 할 수 있고, 2부 ‘바다를 건넌 가야사람’에서는 풍부한 철을 매개로 이웃나라와 활발하게 교류하며 교역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었던 가야의 해상 교역을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3부 ‘가야 대장간’은 철의 왕국이라 불리는 가야의 철을 다루는 기술과 철로 만들어진 다양한 도구를 인터렉티브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은 국립김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1일 8회·회당 50명까지 이용 가능하며 잔여 인원 발생 시에는 현장 접수로 입장이 가능하다.

가야 전문 어린이박물관으로서 역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첨단 디지털 기술과 접목하여 어린이들의 가야 역사와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야 문화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쉬운 이해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