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민홍철 의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상태바
민홍철 의원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1.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높은 관심ㆍ호응

4월 15일 21대 총선을 앞둔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국회의원들의 의정보고회와 출판기념회가 우후죽순 식으로 열리고 있는 가운데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 김해갑)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가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어 주목된다.

민홍철 의원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는 지난 7일 상동면을 시작으로 김해갑 지역 12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차례로 열리고 있는데, 매번 지역주민들로 보고회장을 꽉 채우는 등 만원사례를 빚고 있다.

민 의원의 의정보고대회가 이처럼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의 많은 의정보고대회가 의원들의 일방적 홍보와 자기 자랑으로 채워져 식상한 반면, 주민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쌍방통행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부원동의 한 주민은 “원도심 도시재생 등 김해발전을 위해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본인 혼자의 공이 아니라 주민과 김해시 공무원, 시도 의원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말하는 민 의원의 말과 태도에 진정성을 느꼈다”며 “이번에 나온 우리 마을 지역숙원사업과 현안들에 대해서도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는 믿음이 들었다”고 높이 평가했다.

민 의원은 "2019년, 더 나아가 지난 4년 여 간의 의정활동의 성과를 주민들에게 알리고 주민들로부터 말씀을 듣고자 자리를 마련했는데,  오히려 김해갑 뿐만 아니라 김해시를 발전시킬 좋은 아이디어와 힘차게 추진할 많은 에너지를 얻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감사함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민 의원의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는 13일 10시 북부동, 14일 11시 진영읍과 17시 한림면을 마지막으로 의정보고회가 성료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