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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겨울 날씨'에 때아닌 특수"…골프용품 매출 19.4%↑
 

골프업계가 '따듯한 겨울 날씨'에 힘입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9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골프용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9.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골프 클럽 매출이 44.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골프 모자·골프 장갑 등도 각각 86.6%, 21.4% 늘었다. 브랜드 골프웨어와 골프공 매출도 16.9%, 8.7%씩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겨울에도 따듯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골프 시즌인 '봄'을 기다리는 골퍼들의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됐다. 기상청 관측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1일~올해 1월9일 서울 지역 하루 평균기온은 전년 동기 대비 2.6도 높았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골프용품 신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젝시오11 신상품 드라이버와 우드를 각각 79만원과 50만원에 선보이고 있다. 유틸리티는 33만원, 아이언세트는 179만원에 준비했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 바이어는 "골퍼들의 소비 심리가 예전보다 한두 달 일찍 올라오는 것으로 판단됐다"며 "신상품을 선보이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따뜻한' 겨울 날씨에 따라 상품군별 매출 희비도 엇갈렸다. 다운 베스트 매출은 73.4% 증가했지만 롱패딩 매출은 30.8% 줄어들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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