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확산 방지 위해 최선 다해 달라”
상태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확산 방지 위해 최선 다해 달라”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2.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홍철 의원, 조은금강병원 방문... 선별 진료소 점검·의료진 격려

민홍철(더불어민주당 김해갑) 국회의원이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가 마련된 조은금강병원을 방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증이 우려될 땐 찾아야 하는 선별 진료소는 경남에 55곳이 마련돼 있으며, 김해에는 북부동 소재 조은금강병원,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갑을장유병원, 김해시 보건소 등 4곳이 운영되고 있다.

민홍철 의원은 병원 입구에 마련된 선별 진료소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예방과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요구했다.

병원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민홍철 의원은 "김해시가 대책을 세우고 잘 대응하고 있고, 여러분들이 이렇게 고생하고 있으니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민홍철 의원은 "인제대와 가야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졸업식과 개학을 맞아 김해로 들어오려 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라며 "이들은 자국보다는 의료환경이 좋은 한국으로 피신을 온다는 느낌일 것이다. 시와 학교가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교육부와 상의하고 있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병원 관계자는 "최근 유행했던 사스와 메르스와 비교해 대응이 잘 되고 있다. 문제는 시민이 공포심을 가지는 것이다. 앞으로도 신종 바이러스가 발병할 수 있을 것인데 정부와 언론이 잘 대응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민홍철 의원은 김해지역에 한 곳도 마련돼 있지 않은 음압 병실과 지역 중소 병원의 가장 큰 어려움인 의료진 수급 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