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령초 중간학력평가 시험
상태바
의령초 중간학력평가 시험
  • 최일생 기자
  • 승인 2007.11.1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시험 소동… 관리 소홀 드러내
 

최근 의령초등학교가 2학기 중간학력평가 시험을 치르면서 1주일 전에 가례초등학교에서 치른 시험문제와 똑같은 시험지를 사용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의령초등학교와 의령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31일 의령초등학교는 전체 학년을 대상으로 2학기 중간학력평가 시험을 실시했다.


이날 5학년 1교시 국어시험을 치르고 나서 일부 학생들이 학원에서 풀이한 가례초등학교 시험문제와 답안을 맞추는 과정에서 1주일 전에 치른 가례초등학교 시험문제와 똑같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는 것이다.


군내 모 학원은 가례초등학교에 다니는 5학년 학생이 지난 25일 학교에서 치른 문제지를 가져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4과목의 시험지를 8장씩 복사해 일부 풀이를 하고 다 풀지 못한 문제는 각자 풀어보게 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의령초등학교는 6일 중간학력평가 시험을 다시 치르는 소동을 벌였다. 

 

이에 학부모는 '교사가 가르친 내용으로 시험을 치는 것이 마땅한데 이런 무책임한 일이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꼬집었다

 

또한 '아무리 농촌지역이며 성적에 반영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재시험으로 아무렇지 않게 넘어 간다는 것은 교육이 백년지 대계라는 명분아래 과연 우리 어린이들이 기성세대에 과연 무엇을 배울 것인지 걱정'이라는 지적이다.

 

최일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