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야구소프트볼협회, 진영읍에 영양제 후원
상태바
김해시야구소프트볼협회, 진영읍에 영양제 후원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2.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 2년 연속 지원

김해시 진영읍 행정복지센터는 시 야구소프트볼협회의 후원으로 다음달부터 ‘2020 어려운 이웃 맞춤형 영양플러스사업’을 2년 연속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과 중증 우울증 환자에게 영양제를 지원해 희망을 주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5월 시작 이후 대상자들의 호응과 적극적인 요청으로 사업을 연장했다.

진영읍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야구소프트볼협회는 앞으로 1년간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생활형편과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매월 20세대에 영양제를 지원한다.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해서 든든한 진영애(愛) 우리 살아요’라는 구호 아래 대상자를 발굴하고 야구소프트볼협회는 영양제를 후원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한 야구소프트볼협회의 이러한 2년에 걸친 후원은 시 체육단체 중 처음 있는 일로서 상대에 대한 배려와 나아가 사회적 협동을 지향하는 스포츠정신의 참의미를 실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동진 야구소프볼협회장은 “우리가 사랑하는 스포츠는 지역민의 관심과 애정 없이 이뤄질 수 없다”며 “어려운 이웃들과 우리 회원들이 더불어 웃을 수 있도록 협회 회원들과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우곤 진영읍장은 “코로나19로 전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 이렇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움 속에서 희망을 피워내듯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우리 진영읍민 모두가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