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코로나19 확산 생활쓰레기 처리 이상무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확산 생활쓰레기 처리 이상무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기초시설 관리 위한 대응 매뉴얼 수립... 만일의 사태 대비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환경기초시설(자원순환시설, 재활용품 선별장, 음식물처리시설 등) 종사자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관리 등에 대한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자원순환시설(쓰레기 소각장) 및 재활용품 선별장 등 환경기초시설과 청소대행업체 차고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정기적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업장 내 손소독제와 체온계, 마스크 등을 비치해 직원을 비롯한 모든 방문인을 대상으로 발열 등을 체크하고, 직원 및 가족(동거인)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이력, 대구 방문이력, 신천지 관련성을 자체 조사해 이상 없음을 확인했으며 매일 환경기초시설 및 청소대행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유증상 발현 여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환경기초시설 및 청소대행업체 직원 중 확진자 발생 시 생활쓰레기 수거 및 처리에 공백이 발생되지 않도록 단계적 대응 매뉴얼을 수립하고 행동요령을 각 환경기초시설 등에 전파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여 선제적이며 적극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응 매뉴얼 수립 등 전 직원이 총력 대응해 생활쓰레기 수거·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체계적인 방역 관리 속에서 생활쓰레기 수거·처리는 물론 김해 시민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