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1월 김해시 우수 봉사왕 신현빈 군
상태바
1월 김해시 우수 봉사왕 신현빈 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간 최다 봉사활동

김해시는 지난 1월 한 달간 가장 많은 봉사활동을 한 신현빈(16)군을 우수 자원봉사왕에 선정했다.

1월 한 달간 총 45회 146시간의 봉사활동을 한 신군은 10년 전인 지난 2010년부터 아버지 신영만(47)씨와 삼촌 신영복(44)씨를 따라 봉사활동을 시작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자원봉사 누적시간이 총 2249시간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에 삼촌과 함께 신가네봉사단으로 참가해 대상 및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해 김해의 따뜻한 자원봉사 이야기를 전국에 알렸다.

또 ‘제10회 경남 청소년자원봉사대상 대상’, ‘제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은상’ 시상금 총 150만원을 영운초 방화셔터 사고 피해학생 돕기 및 사랑의 쌀나눔은행 성금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삼촌 신씨 또한 2019년 5월 우수봉사왕을 수상하는 등 가족들 모두 자원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신현빈 학생과 같은 청소년들이 있기에 김해의 미래가 더욱 밝고 희망적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달 1365 자원봉사포털을 기준으로 누적 봉사시간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시간이 가장 많은 봉사자를 우수 봉사왕으로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