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정호 예비후보, 김해발전 10년의 구상 '의생명산업육성' 공약 발표
상태바
김정호 예비후보, 김해발전 10년의 구상 '의생명산업육성' 공약 발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3.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의료서비스 획기적 확대
-이지산단 내, 1000병상 규모 대학병원 유치 및 조기 착공(2020년 10월 예정)

김해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의생명산업 집중 육성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활성화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 센터 건립(2021년말 준공)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분원 유치
-국립 항노화연구원 유치

김해시민 건강권 보장을 위해 1000병상 규모 ‘경희대 가야의료원’ 유치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을 예비후보 김정호의 김해발전 10년의 구상, 그 두 번째, ‘김해 미래 산업, 의생명 산업 육성’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한 5개 세부공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김해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의료서비스 폭을 확대하겠습니다. 1000병상 규모 대학병원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 유치 및 조기 착공을 추진하겠습니다.

대학병원 건립은 김해시민의 숙원사업입니다. 인구 56만의 김해에 대학병원급 3차 진료소가 없어 위급한 중증질환에 대한 진료가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1,0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을 유치해 김해시민의 건강권을 지키고자 합니다.

지난 2018년 김해중앙병원과 경희의료원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지산단 내 12,000평 병원 부지까지 확보되었습니다. 이제 착공까지 행정적인 절차들이 남아있습니다만, 시민들의 바램을 담아 올해 10월경 예정대로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희대학교 가야의료원이 건립되면, 의료서비스 질적 향상과 서비스폭 확대뿐만 아니라, 임상교수, 파견 전문의, 자체 채용 의사, 간호 인력 등 전문의료인력 1,000여명을 포함한 상시인력 총 2,300여명의 일자리 창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산단 내 대학병원 건립은 김해시 의생명클러스트와 연계하여 연구기관, 대학병원, 대학, 산업체가 연결된 ‘의생명 산업 육성의 교두보(앵커시설)’가 될 것입니다.

둘째,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는 2019년에 지정되어 총사업비 289억 1천만원(국비 24억 1천만원, 도비 14억 4천만원, 시비 33억 6천만원) 규모의 사업으로 김해시, 인제대학교(백병원), 김해의생명센터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으로는 ▲기술발굴 및 연계 ▲기술이전사업화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 강소특구 특화성장 지원 ▲기술사업화 지원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 등이 있습니다.

강소연구개발특구가 연구성과를 사업화하고 창업 지원을 통해 ‘기술-창업-성장’ 선순환의 자족적 혁신 클러스터 조성과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국비의 차질없는 지원뿐만 아니라 특구 내 기업과 연구소 등에 규제개혁 입법에도 앞장서겠습니다.

특구 활성화는 의생명산업 고도화와, 관련 기업체 증가에 따른 고급인력 유입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셋째, 골든루트산단 내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 센터’ 건립을 차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강소연구개발특구 중 골든루트산단의 메디컬디바이스 실용화 센터는 ▲의료용품/재활기기 생산시스템 ▲시험분석 장비 구축 ▲인증 등 패키지 지원 ▲사업화 지원 및 전문인력양성 등 지능형기계산업과 의생명산업 융복합 센터로서 ‘김해시 3대 전략산업 육성’ 및 ‘의생명클러스터 전국 4대 거점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역시 고용창출과 지원기업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총사업비 295억 9,400만원 규모의 사업입니다. 국비 96억 4800만원, 도비 50억원, 시비 120억원, 민자 29억 4600만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2021년 말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2020년 예산에는 60억원을 확보했고, 2021년 예산에 차질없이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서김해일반산단 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분원을 유치하겠습니다.

김해 미래성장산업인 의생명산업 중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항노화 분야, 의약품, 의료소재, 화장품 등 미래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 연구기관 유치가 절실합니다.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내 6,000㎡의 부지를 확보했습니다.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성공을 넘어 의생명산업 기지화에 필수적인 전임상·임상 플랫폼 확보하고, 지역 내 의생명 분야 신규 벤처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의 생태계 구조가 조성되도록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분원 유치에 앞장서겠습니다.

다섯째, 골든루트산단 내 국립항노화연구원을 유치하겠습니다.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종합적 노화연구 성과를 통해 범국민 건강수명 연장 및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의생명융합산업 기반 노화지연제품 및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국립항노화연구원 유치’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김해 미래의 먹거리 산업, 의생명산업의 육성과 의료서비스 확대를 위해 뚝심과 실력의 일 잘하는 국회의원 김정호가 뚝심있게 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